티스토리 뷰

해커들은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시의 핵심 컴퓨터 시스템을 폐쇄하고 영향을받는 시스템을 다시 가동하기 위해 비트코인에 51,000 달러를 요구한다고 Fortune지가 3 월 23 일 보도했다.


애틀란타의 Keisha Lance Bottoms 시장은 3 월 22 일 목요일 기자 회견에서이 공격을 발표했다. 그녀는 공무원들이 "공격의 정도를 알지 못하거나 누군가의 개인 데이터 나 은행 계좌가 훼손 될지 모른다"고 언론 매체들에게 말했다. 우리 모두는이 공격의 대상이된다. "




이 공격은 3 월 22 일 오전 5시에 처음 발견되었습니다. 애틀란타시는 일부 고객이 법안 관련 정보에 액세스하고 법안을 지불하기 위해 사용하는 시스템에 "정전"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.


시 공무원은 FBI, 미국 국토 안보부 및 Microsoft와 협의하여 침해의 정도와 해결 방법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 시 당국자들은 3 월 23 일 시민들이 해킹으로 개인 정보가 유출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시민들이 자신의 개인 정보와 계정을 모니터링하도록 권장했습니다.




언론의 현재 상황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. 비트코인은 현재 평균 8,500 달러로 거래되고 있는데, 이는 요구 된 몸값으로 인해 도시에 약 6 비트 코스트가 들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
이것은 암호 해독과 교환 된 인질로 시립 컴퓨터 시스템을 보유한 해커의 첫 번째 사례는 아닙니다. 2017 년 11 월 해커가 Sacramento Regional Transit 시스템을 공격하여 약 1 천 8 백 달러의 가치가 있었던 1 비트코인 (bitcoin)의 몸값을 받았습니다.




비트코인의 악의적 인 사례에서 독일의 소포 폭탄 테러범은 Bitcoin에서 2017 년 12 월에 포츠담 크리스마스 시장으로 보낸 메시지에서 10 백만 유로의 몸값을 지불해야한다고 요구했습니다. 폭발하지 못한 패키지에는 QR 불꽃 놀이와 손톱에서 파생 된 폭발물 이외에 비트 동전 입금 코드.

댓글